휴먼웨어즈 앱팩 서비스 약관

1 장 총 칙

1 (목적)

이 약관은 휴먼웨어즈(이하 "회사"라 한다)이 제공하는 휴먼웨어즈 앱팩서비스(이하 "앱서비스"라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정의)

1 “앱서비스이라 함은 회사의 앱(앱팩 템플릿, 별도제작앱)을 이용해 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 및 앱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앱의 구축 및 임대, 유지보수(별도), 관리 등 회사가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사용자이라 함은 개인(일반회사)이 회사가 요구하는 정보를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하고 앱서비스를 위한 소정의 요금을 납부하고 서비스를 제공받는 자를 의미합니다.

3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회원으로서, 앱서비스를 받는 사용자앱을 다운받고 접속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앱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3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휴먼웨어즈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약관 시행일로부터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서비스 초기화면에 적용일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게시하는 방법으로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3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앱서비스의 이용을 차단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앱서비스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에는 본 약관의 변경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4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온라인디지털콘텐츠산업발전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2 장 사용자가입(서비스예정)

5 (사용자가입신청)

1 사용자신청은 사용자가 사용자가입신청서를 작성하고, 본 약관과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동의를 표시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서비스 요금을 납부 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2 사용자가입은 사용자 당 하나의 서비스를 신청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앱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에 따라 입력사항들에 대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위2항의 내용 이외에도 새로운 내용을 추가로 요청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사용자 가입시 기재한 모든 정보가 사실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에 고의/과실 여부와 상관없이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을 뿐 아니라, 회사의 앱서비스 제공을 제한 받으실 수 있습니다.

 

6 (사용자가입신청에 대한 승낙 및 거부)

1 회사는 제5조의 사용자가입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 이를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용자가입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3)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사용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4)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5)
사용자앱의 내용 등의 문제로 앱스토어에 등록할 수 없거나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6)
사용자가 기본 앱팩 구성을 위한 디자인 및 호스팅 준비가 안된 경우
7)
기타 휴먼웨어즈의 앱팩 홈페이지 명시된 상항을 사용자가 미 준수 한 경우
8)
총 의뢰 금액이 확인 되지 않은 경우

3 사용자 신청이 제한되거나 거부 될 경우 이전에 납부한 요금은 정한 수수료를 제외하고 환불 합니다.

 

7 (사용자정보의 제공 및 변경)

사용자는 사용자앱을 생성하기 위해 필요한 사용자의 정보(아이콘, 메인이미지, 사진, 호스팅정보 및 기타자료 등)를 직접 회사의 신청 등록하거나 관리자에게 제공해서 정보를 수집 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야 합니다. 추후 사용자는 서면으로 자신이 앱서비스에 가입할 때 등록한 정보들을 변경 신청 할 수 있습니다.

 

8 (사용자 탈퇴 및 자격상실)

1 사용자는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탈퇴요청이 있을 시에 회사는 즉시 해당 사용자와의 앱서비스 약정에 따른 잔여비용을 모두 정산 지불 한 후에 탈퇴 처리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용자의 자격을 제한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1)사용자가입 신청시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경우
2)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사용자가 폐업, 파산 등의 이유로 더 이상 사용자 활동을 할 수 없다고 판단된 경우
5)
회사의 별도 허락 없이 사용자 앱 서비스의 소스 변형을 한경우

9 (사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휴먼웨어즈 앱팩 홈페이지에 공지하거나, 사용자가 가입신청 당시 기재한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등을 이용한 방법으로 사용자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의 사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휴먼웨어즈 앱팩 홈페이지의 초기 화면에 1주일간 해당 내용을 기재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있습니다.

 

3 장 앱서비스 종류 및 이용

10 (앱서비스 종류 및 변경)

1 회사가 제공하는 앱서비스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사용자앱의 제작(템플릿, 별도제작)
2)
사용자앱에 대한 유지보수 및 운영서비스
3)
기타 사용자앱 운영과 관련된 부가서비스
4)
사용자앱에 기본 탑제된 앱팩 자체 광고 서비스

2 회사가 제공하는 앱서비스의 종류는 회사의 경영 정책상 변경할 수 있으며, 일부 광고 기능이 들어 갈수 있습니다. 변경된 내용은 제9조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11 (앱서비스 이용)

1 앱서비스 이용은 회사가 사용자의 가입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가능해집니다. , 13조에 한하여 그 시점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2 앱서비스의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 무휴, 1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13조에 한하여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2 (앱서비스 이용 요금)

1 회사의 앱서비스 요금의 세부내역은 휴먼웨어즈의 앱팩서비스 가입신청서에 별도 명기합니다.

2 앱서비스 이용 요금은 회사의 정책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된 내용은 제9조의 방법으로 공지 합니다.

 

13 (앱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앱서비스의 일부 혹은 전부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앱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앱서비스의 OS 업데이트, 기기 업데이트 등의 기술 업데이트 경우

3 회사의 내외부 시스템 정검 및 기술 업데이트 경우

4.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5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DDos공격등 해킹 또는 앱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앱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6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이 있는 방해 행위가 있는 때

7 사용자 정보가 탑재 된 앱의 내용이 저작권법을 위반 한 경우

8 법원 혹은 관계기관으로부터 서비스의 중단을 지시 받은 경우

 

4 장 앱서비스 사용자

14 (앱 관리자)

1 앱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는 사용자 정보의 관리를 위해 관리자의 자격이 부여됩니다.

2 관리자는 주민등록증 및 사업자등록증상의 등록자와 동일해야 하며, 타인에게 관리업무를 위탁할 수 있습니다.

15 (앱 관리자의 역할 및 의무)

1 관리자는 사용자 정보를 수집해서 휴먼웨어즈의 사용자정보 등록페이지에 등록하거나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있는 관리의 권한을 부여 받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관리자에게 있습니다.

2 관리자는 신의 성실의 원칙에 의거하여 사용자앱의 내용을 관리해야 합니다.

3 관리자의 업무를 성실히 수행할 의무가 있으며, 위탁관리에 따른 모든 책임은 전적으로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4 관리자는 앱서비스를 운영하는 데 있어서, 공공질서, 미풍양속,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내용을 등록 할 수 없으며,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상도덕을 지켜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5 관리자는 회사의 앱서비스의 이미지를 손상시킬 수 있는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할 의무가 있습니다.

6 위 조항을 위배할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없이 회원과 관리자를 폐쇄할 수 있습니다.

7 관리자는 회사의 앱서비스에 대한 소스를 회사의 허락 없이 무단 배포 할수 없습니다.

 

16 (사용자앱의 사용 및 저작권)

1 회사가 제공한 앱서비스의 소스 에 대한 모든 저작권 및 권한은 회사에 있으며, 사용자는 해당 내용에 대한 앱서비스 사용권만을 가집니다.

2 앱서비스의 기본 이미지는 타 앱서비스의 링크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템플릿이 아닌 별도 제작 앱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한 사용자앱은 회사가 사용자의 자격을 가지고 있을 때 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항을 위반하는 관리자 및 사용자에 대하여 회사는 사전 통보없이 권한의 삭제 및 앱서비스를 폐쇄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7 (앱서비스 이용료 일반 사항)

1 회사가 지불 받는 앱서비스 요금 중 제작 비용은 최초 계약시 1회 완납 지불하며, 기타 부가옵션 사용료(디자인,호스팅,기타..)는 기본 셋팅비 이외의 금액을 의미합니다.

2 관리자는 앱서비스의 일시불 또는 월사용료에 대하여 회사가 지정한 금융기관에 회사가 지정한 방법(온라인 이체, CMS 및 카드)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3 사용자가 타인 명의로 사용료를 입금하였을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해야 합니다. 통보 불이행 시 앱서비스가 중단 및 미완료가 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관리자에게 있습니다.

4 앱서비스 제작된 앱중 월 사용방식의 서비스앱은 만기일 이후에는 사용자 권한이 소멸되며, 사용만기일 20일이 경과된 앱서비스는 사이트 접속 혹은 다운로드를 차단합니다.

5 가상계좌 및 입금계좌는 반드시 사용자 혹은 사용자주의 명의로 발급된 통장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6 앱서비스의 카드결제시스템은 회사가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회사는 결제시스템을 변경할 경우 웹사이트를 통하여 각 관리자에게 공지합니다.

7 회사는 앱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와 회원 간에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8 (시스템의 관리)

1 회사는 보다 나은 앱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제휴업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 앱서비스에 탑제된 앱팩광고 모듈 및 정책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의 혼돈을 방지하기 위하여 사전 공지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개별 사용자가 전체시스템 과부하의 원인을 제공한다고 판단될 경우 회사는 해당 관리자에게 사전 통보 후 앱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9 (앱서비스의 정지)

회사는 관리자가 아래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앱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앱서비스 신청시 허위 정보를 이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2 본 약관 및 관련된 별도의 앱서비스 준수 사항을 위반하였을 경우

3 현저하게 상대방의 명예를 훼손한 경우

4 사용자 정보의 관리가 전혀 되지 않는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5. 사용자 가 회사의 허락 없이 앱서비스 소스 및 기타를 변형하여 재사용을 했을 경우

6 앱서비스 의 월사용 방식 또는 추가개발을 위한 요금 납부가 납부일로부터 15일 이상 연체된 경우, 그러나 앱서비스가 중단된 이후라 하더라도 회사가 정한 수수료를 지급하고 사용자앱과 사용자 정보가 삭제되지 않은 경우 앱서비스 사용을 재개 할 수 있다.

 

20 (앱서비스 해지 및 환불)

1 사용자 혹은 관리자는 앱서비스 이용을 해지 하고자 할 경,우 회사에 해지일 최소 15일전 서면이나 이메일(E-mail)을 이용하여 해지의사를 통보하여야 합니다.

2 앱서비스 사용을 해지할 경우, 당사는 선납된 월 사용료 중 앱서비스 이용일이 14일 이내는 사용료의 50%를 환불하며, 14일 이상 서비스를 받은 경우에는 기 납부한 당월 사용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3 회사의 영업 방해 및 당사가 제공하는 앱서비스와 동일한 업무를 행하는 경우.

4 회사는 관리자가 업무방해 행위를 하거나 규정에 없는 무리한 요구를 하는 경우, 즉시 해지 처리할 수 있으며, 남은 기간에 대해서는 일단위로 정산하여 앱서비스요금을 환불합니다. 또한, 해당 관리자의 앱서비스 연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5 장 개인정보보호 및 저작권

21 (개인정보보호)

1 사용자는 앱서비스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며, 이용자는 온라인을 통해서 수시로 본인의 신상정보를 열람, 정정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사용자는 이용자의 개인 신상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는 절대 제3자에게 제공, 분실 또는 유출하여서는 안되며 이를 지키지 않아서 발생하는 이용자의 모든 피해에 대한 책임은 회사에 있습니다. ,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전기통신기본법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배송 업무상 배송 업체에 고객의 정보를 알려주는 경우
4)
은행업무상 관련사항에 한하여 일부 정보를 공유하는 경우
5)
특정인을 식별할 수 없는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등의 목적인 경우
6)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등 부당한 사례를 발견했을 때에는 전화 02-2026-2300, 휴먼웨어즈 홈페이지, 한국소비자보호원, 경실련 등을 통해 신고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사용자는 적절한 조치를 취할 의무가 있으며 이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2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사용자가 앱서비스에 등록한 내용에 대한 저작재산권 및 소스권한은 회사에 있습니다. 그리고 이용 및 사용권은 사용자에 있습니다.

2 사용자는 앱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취득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복제, 출판 등의 방법으로 배포할 수 없습니다.

6 장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23 (손해배상)

1 회사는 앱서비스와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2 앱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사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관계법령이 정하는 한도 내에서 배상책임을 집니다. , 사용자의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부분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4 (면책)

1 회사는 앱서비스에 등록된 내용에 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사용자가 회사와 제휴된 외부 제휴사의 서비스를 앱서비스에 포함해 이용하는 중, 외부 제휴사의 일방적인 정책 변경에 따라 발생하는 사용자의 손해는 외부 제휴 사에게 책임이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면책됩니다.

7 장 기타사항

25 (권리의 양도금지)

회원 혹은 관리자는 회사의 서면동의 없이 본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26 (기타사항)

1 이 약관에 규정되어 있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2 이 약관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시행일) 본 약관은 2011 1101일부터 적용됩니다.

2.    (개정일) 본 약관은 2011 1130일에 1차 개정되었습니다.